도고온천 별관[아스카노유] 개인실 이용 후기 - 마쓰야마 여행
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시코쿠

도고온천 별관[아스카노유] 개인실 이용 후기 - 마쓰야마 여행

반응형

 

도고온천

요즘 일본 도시 중에 한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시코쿠의 마쓰야마에 다녀왔습니다! 그중에서 3,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일본의 '도고온천'을 다녀왔습니다.


도고온천 가는 길

마쓰야마역

마쓰야마역 도착!

 

노면전차(트램)

트램을 타고 25분 이동

(저는 걸어서 갔습니다. 산책하는 느낌으로😅)

 

도고온천 정류장

도고온천 정류장에 도착!

 

도고온천 앞 스타벅스

도고온천 정류장이랑 스타벅스 건물이랑 붙어있습니다. 이 건물 꽤 예뻐서 다들 한장씩 찍고 갑니다📸

 

봇짱 열차

정류장 앞에는 그 유명한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의 봇짱 열차를 볼 수 있습니다.

 

봇짱 카라쿠리 시계

바로 옆에 시계탑도 볼 수 있습니다. 정시마다 인형극을 합니다. 근처를 돌아다니면서 정시에는 한 번쯤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고온천 본관(1)

상점가를 따라서 5분정도 걸어가면 도고온천 본관을 볼 수 있습니다.

 

도고 온천 본관(2)

원래 본관을 가보려고 했는데 휴무일이었습니다😭

 

도고온천 본관(3)

도고온천은 본관과 별관이 교대로

매년 12월 초, 1년에 한 번 휴무를 한다고 합니다.

 

도고온천 별관 - 아스카노유(1)

할 수 없이 바로 옆에 도고온천 별관인 아스카노유를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별관은 2곳이 있습니다(츠바키노유)

반응형

도고온천 별관 - 아스카노유

도고온천 별관 - 아스카노유(2)

※이용시간은 90분

 

[기본 욕실 이용]

성인 610엔

어린이 300엔 (만 12세 미만)

*1층 욕실만 이용

 

[2층 대공간 휴게실]

성인 1,280엔

어린이 630엔

*1층 욕실 + 공용 휴게실 사용

 

[2층 개인실]

성인 1,690엔

어린이 830엔

*1층 욕실 + 개인실

 

[2층 특별욕실]

성인 1,690엔

어린이 880엔

+그룹요금 2,040엔

*2층 특별욕실가지 이용할 수 있지만 이건 사전 예약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각 코스별 1인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가 2층 특별욕실도 그룹요금을 추가 지불하면 1인도 가능할 것 같은데 이건 잘 모르겠네요😅

 

아스카노유(1)

먼저 코인로커에 신발을 보관합니다.

100엔 유료입니다.

 

아스카노유(2)

저는 개인실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빈 방 중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아스카노유(3)

저는 타미노이시(=옥돌?)ㅋㅋㅋㅋㅋ라는 방을 선택했습니다. 일본 직원분들은 어딜 가나 친절하지만 여기는 특히 안내를 정말 친절하게 해 주십니다. 전통을 중시하는 장소라서 그런 건가...?😅

 

아스카노유(4)

개인실 이용 고객들은 원하는 시간에 직원을 호출해서 다과랑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목욕 후에 받는다고 합니다. 안내 책자에 이용방법부터 매점 이용까지 일본어, 한국어, 영어 다 있으니까 너무 편했습니다.

 

아스카노유(5)

심지어 유카타 입는 법까지 설명ㅋㅋㅋㅋ

 

아스카노유(6)

방에는 유카타 + 작은 수건 + 가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캡슐호텔처럼 가방에 소지품 넣고 1층 욕실을 이용 하면 됩니다. 개인실 이용객들은 작은 수건 1개를 주지만 욕실만 이용하는 분들은 1층에서 수건을 구매해야 합니다. 작은 수건은 100엔, 큰 수건은 300엔 물론 개인실 이용객들도 추가로 수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작은 수건이 진짜 작으니까 왠만하면 큰수건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처: 도고 온천 - 아스카노유(7)

1층 온천은 물만 온천수이고 목욕탕이랑 비슷합니다

(만화에 나오는 그런 느낌 아님😂)

 

아스카노유(8)

여긴 대공간 휴게실입니다. 요금 설명했을 때 말씀 드렸죠? 굳이 개인실까지 필요 없을 것 같으면 여길 이용하면 되는데 개인실이 비었다면 400엔 더 내고 개인실도 사용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스카노유(9)

5시부터 밖에서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목욕 후에 시원한 바람맞으면서 보니까 꽤 괜찮더라고요.

 

아스카노유(10)
아스카노유(11)

개인실 이용객들에게 제공되는 차와 다과입니다.

 

아스카노유(12)

저는 180엔으로 커피우유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병우유가 신기해서ㅋㅋㅋㅋ

 

도고온천 본관(4)

도고온천을 포함한 상점가들이 저녁에는 또 다른 느낌이니까 온천을 마치고 저녁에 한 번 더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고온천 족욕탕

족욕탕(1)

도고온천 본관 뒤쪽으로 가서 신호등을 건너고 계단을 올라가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족욕탕이 있습니다.

 

족욕탕(2)

도고온천을 이용할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여기서라도 온천을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도고온천 본관(5)

족욕을 하지 않는 분들도 한 번쯤은 와서 구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가 너무 풍경이 좋아요.

 

도고온천 본관(6)

저는 낮 풍경과 저녁 풍경을 담으려고 2번이나 왔습니다😁

 

도고온천 본관(7)

아스카노유에서 목욕 끝나고 한 번 더 올라갔는데 본관이 휴관이 아니라면 조명이 더 예쁘다고 하네요😭


마무리

현수막

상점가에 한국인들을 환영하는 현수막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들이 최근에 마쓰야마에 많이 오는 것 같아요.

 

도고온천 정류장(2)

갈 때는 트램을 탔습니다. 요금은 거리로 계산하는 게 아니고 한 번 타면 그냥 230엔 지불해야 됩니다. 참고로 IC카드는 210엔으로 할인이 됩니다👍 마쓰야마의 최대 번화가는 '오카이도'라는 곳이니까 저녁쯤에 온천을 마친 분들은 이걸 타고 오 카이도에 내려서 한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