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vs PS5(플스5) 스펙과 가격 비교
본문 바로가기

할인행사

PS4 vs PS5(플스5) 스펙과 가격 비교

반응형

PS4 vs PS5(플스5) 비교 분석

 

PS5(플레이스테이션5)가 출시가 다가오면서 이전 모델인 PS4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당연히 전작과 비교분석을 안할 수가 없겠죠? 특히나 플레이스테이션 구매예정이셨던 분들은 PS5가 나오는 것을 더욱 기대하셨을 겁니다. 기본 스펙과 함께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펙

장점

1. GPU 향상

- PS4-pro에 비하여 성능적으로 상단한 발전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게이밍에서 가장 중요한 GPU의 스펙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2. SSD로 변화

- 저장장치도 HDD에서 SSD로 바뀌면서 좀 더 빠르고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광학드라이브(울트라 HD 블루레이)지원

기존 50기가에서 100기가로 향상되었습니다.

4.Tempest 3D 오디오 기술 향상

- FPS 게임등에서 소리방향등을 알 수 있는 Tempest 3D 오디오 기술 적용이 확대되었습니다.

5.USB C 타입과 블루트스 5.1 지원

 

 

 

 

단점

1. 'Xbox - X' 보다 떨어지는 성능

- 이전 기종인 PS4보다는 확실한 변화가 있지만 최근 이슈되는 내용은 경쟁사인 Xbox - X 입니다.

같은 시기에 공개되는 Xbox -X시리즈보다 성능적인 면에서 뒤쳐지고 있는데요. 유저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그 차이가 꽤 많이 나서 PS5의 성능향상에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2. 호환성 문제

- PS4를 이미 사용중이라면 PS5와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야합니다. PS4 출시 때에도 하휘기종 호환 때문에 말이 많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하휘호환이 가능하다고 언급했지만 '레거시 모드' PS4와 같은 성능으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3. 초기불량문제

- PS4에도 초기불량 문제 등으로 골머리가 아팠던 소니입니다. 이번엔 과연 불량률이 몇퍼센트일지 고민하는 셀러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한 번 밖힌 이미지가 너무 크다보니 이런 점이 출시이후 판매에 영향이 많이 미칠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다른 기종과 마찬가지로 PS5이후에 pro 버젼이 따로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좀 더 존버하거나 하휘기종으로 밀려나 가격변동이 잇을 PS4를 구매하시는 전략적 선택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